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집]여주 국밥! 세종 국밥 맛있게 먹었어요.

by 필름피버 2023. 9. 25.

오늘 점심 겸 저녁으로 여주 세종국밥에서 국밥 한 그릇 뚝딱 먹었습니다. 알고 보니 여주 세종국밥이 여주에서는 알아주는 맛집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세종국밥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396-4

세종국밥 주차장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를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이 있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차량 갖고 오셔서 주차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세종국밥 메뉴

세종국밥 메뉴에는 다른 국밥집에서 보지 못한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제육국밥이라는 메뉴입니다.

저는 처음 메뉴만 보고 제육으로 국밥을 만든 건가? 싶어서 사장님께 물어보니까 제육볶음과 국밥이 같이 나오는 메뉴라고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제육국밥을 시켰습니다. 제가 고기 요리 중 1순위로 좋아하는 게 제육볶음입니다. 거기다 두 번째로 좋아하는 국밥까지 같이 나온다고 하니까 그 순간만큼은 세상을 다 갖은 느낌이었습니다.

여주 세종국밥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체적으로 가격이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비싸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싸지도 않고 그냥 요즘 물가에 적당한 가격이네 라는 생각이 들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세종국밥이 다른 국밥집과 차이가 있다면여기는 김치를 매일매일 담근다고 합니다. 그날 반찬으로 나갈 김치는 그날 담가서 나간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김치 흐물거리지 않고 아삭아삭합니다. 배추의 단맛도 느껴지고 식감도 좋아서 국밥이랑 먹기 딱 좋았어요

제육국밥

제육국밥은 제육과 국밥이 한 세트로 나오는 세트 메뉴입니다. 어느 국밥집을 가도 볼 수 없는 세종국밥만의 트레이드 마크 메뉴인데요. 제육 양도 적당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주방에서 제육을 볶을 때 나는 돼지고기 냄새와 달큼한 양념 냄새가 입가에 침을 고이게 했는데요. 테이블에 올라왔을 때 한번 놀라고 맛보고 한 번 더 놀랐습니다.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제육볶음 같은 맛이었어요

 

세종국밥 영업시간

영업시작은 10:30 ~ 21:00

예약 전화번호 : 031-882-9849